아직 태그가 없습니다.

SEARCH BY TAGS: 

RECENT POSTS: 

FOLLOW ME:

  • Facebook Clean Grey
  • Twitter Clean Grey
  • Instagram Clean Grey

BANG! - 뱅!


e0056160_47ca2b3e98505.jpg

이번에 소개할 보드게임은 바로 파티게임으로 유명한 '뱅!' 이다.

'6명이 모이면 뱅을해라!' 라는 말이 있을정도로 굉장히 재미있는 보드게임으로 유명한 뱅은 4인해서 최대 7인까지 플레이 할수있는데, 확장판이 있다면 3인에서 8인까지 가능하다.

뱅!의 배경은 서부의 카우보이들이 벌이는 총격전으로, 보안관과 그 보안관을 지키는 부관, 그리고 보안관을 죽이려는 무법자, 보안관과 무법자를 모두 죽이려는 배신자 끼리의 결투를 표현한 게임이다.

게임구성은 게임카드 80장, 캐릭터 카드 16장, 역할카드 7장, 요약카드 7장, 판 7개, 총알 30개, 설명서 1부로 구성되어 있다.

뱅은 먼저 각자의 역할을 랜덤으로 정하고, 보안관만 자신의 역할을 오픈한채로 시작하게 된다. 서로 캐릭터카드와 게임카드를 알맞게 뽑은뒤에 그것을 토대로 싸우는데,

보안관을 제외한 나머지의 역할이 비공개이므로 서로가 서로를 속이며 이익을 취하는것이 게임의 묘미다.

보안관은 '감옥'이라는 카드와 생명력이 +1 되어 좀더 유리하게 시작하기에 무법자들은 쉽사리 자신의 정체를 드러낼순 없다. 서로가 부관인척하며 보안관, 부관으로 예상되는사람을 조금씩 공격하고, 배신자는 서로가 강한쪽에 붙어 결국 모두를 죽이는것이 목표이다. 부관은 보안관을 지키고 보안관을 도와 무법자와 배신자를 죽이면 된다.

1428454422_sub4.jpg

뱅은 운도 중요하지만 대부분이 서로의 심리를 파악하고 서로를 속이는 게임이기 때문에 보드게임의 강점을 가장 잘 살린 게임중 하나라고 볼 수있다.

여럿이서 서로 말을통해 이루어지는 게임이고 룰또한 매우 간단해서 '할리갈리'와 더불어 파티게임계의 제왕이라고 불리는 게임이니, 한번 해보는걸 추천한다.